작성일 : 19-04-30 11:46
투자이민 희망자의 가장 궁금한 점 – 어떤 프로젝트에 투자해야 하는가?
 글쓴이 : 모스컨설팅
조회 : 4,025  

 


투자이민 희망자의 가장 궁금한 점 – 어떤 프로젝트에 투자해야 하는가?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프로젝트 선정 부분입니다. 실제로 모스컨설팅을 통해 수속을 진행하신 많은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한결 같이 상담 초반에 같은 질문을 던져 주셨습니다; “그래서 어떤 프로젝트를 추천해주고 싶은가요?”


1.jpg
 


미국투자이민을 진행하는 이주공사 입장에서는 최선을 다해 본사가 홍보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고 비교를 통해 왜 이 프로젝트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어필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50만 불 자금을 투자하는 주체는 투자이민 고객 분들이기에 추천 받을만한 “좋은” 프로젝트를 알아볼 기준을 명료하게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적어도 이것 만은 챙기자! 프로젝트 선정 기준



6.jpg
 


미국 영주권이 목적이기는 하나, 투자이민 프로젝트는 금융 상품으로써의 성격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때문에 금융에 대해 잘 알고 있을수록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금융 투자에 관련해서 투자자가 챙겨봐야 할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 투자인가 지분투자인가

  2. 개발사 자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되는가

  3. 1순위 담보권, 삼자 지급 보증 등 원금에 대한 안전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가

  4. LTV(Loan to Value)의 확인

  5. 선순위 대출의 이자율 및 만기일

  6. 개발사의 자본 및 대출에 대한 보고서

  7. 명료한 투자금 상환 계획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는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부동산에 대한 평가 기준도 세워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1. 어떤 종류의 부동산 프로젝트인가? (호텔, 아파트, 오피스 등)
  2. 건설의 연성 비용 및 취득원가
  3. 프로젝트 사업성 평가 보고서
  4. 담보로 제공된 부동산의 감가상각비 


마지막으로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은 투자 프로그램이기도 하지만 영주권 취득이 본 목적이라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때문에 개발사와 투자자 사이에 존재하는 이주 공사 및 리저널 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1. 리저널 센터와 개발사의 관계
  2. 리저널 센터가 책정한 행정비 및 이자율
  3. 리저널 센터와 이주공사의 실적


투자이민을 진행하실 때에 투자자가 명심해야 할 점은 이민국 수속에 따른 영주권 발급 그리고 자금 투자와 만기일 원금 상환, 즉 이민과 금융이 조화를 이뤄야 성공적인 수속이 이뤄진다는 점 입니다. 마치 자전거의 양 바퀴와도 같이 두 카테고리가 원활하게 굴러갈 때 비로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민의 동반자인 이주 공사의 선정은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하며 투자이민에 대한 전문성을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5.jpg
 


저희 모스컨설팅은 미국투자이민 전문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를 모기업으로 두어 장기간 소요되는 수속 진행과정을 함께할 수 있는 신뢰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1644-9639로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 통해 문의 주시면 출장,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오니 많은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칼럼의 글은 모스컨설팅에서 작성한 글로, 본 칼럼의 저작권은 모스컨설팅에 있습니다.>



mos41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