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5-10 14:19
투자금액과 운영비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글쓴이 : 박동근
조회 : 962  

안녕하세요. 해외 이민을 고민하다.. 투자이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귀 사의 경우 미국의 프로젝트를 많이 가지고 있더군요. 
대부분의 프로젝트 경우 투자금액과 운영비를 구분지었더라구요. 

1. 개발사에 투자금이 들어가는 시점은 언제부터인가요?(청원서 접수 후?, 아니면 승인 후?)
2. 운영비가 무엇인지 알수 있을까요?
3. 그리고 프로젝트 투자기간 만기 후 투자금액 환급 시 어떻게 지급 되나요? 전액 일괄적으로 지급 되나요? 분할로 지급 되나요? 아니면, 프로젝트마다 환급 방법의 차이가 있나요? 

모스컨설팅 19-05-15 13:30
 
안녕하세요 박동근님,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1. 개발사 쪽 에스크로 계좌에 투자금이 들어가는 시점은 정확히 청원서를 이민국에 접수하기 이전입니다. I-526 청원 접수 시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에 투자했다는 확실한 증빙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통칭 Administration Fee 라고 불리기도 하는 운영비는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개념입니다. 그러나 50만 불 투자금에 투자금 모집을 위한 마케팅 비용 및 RC 운영비 등 기타 부대 사항이 포함되면서 50 만불 투자금을 온전히 미국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되어야 한다는 취지에 부합하지 않아 별도로 5만 불의 운영비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3. 만기 후 투자금 상환은 일반적으로 전액이 한 번에 투자자 계좌에 들어오게 됩니다. 다만 말씀해주신대로 채권으로 상환 등 과 같이 상환 방식에 있어서 투자 프로젝트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안 있으시면 언제든 모스컨설팅에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