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21.jpg
     

    미국 국무부의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비이민비자 발급 수는 해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표와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2011년만 아주 소폭 상승이 있었을 뿐 그 외에는 크게 감소한 모양새 입니다.

    그래프 상에서는 완만하지만 최근 2년 간을 보면 2014년은 2013년보다 약 9.5%가 감소하여 1/10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한국인 비이민비자 발급 감소 원인


    1. 비자면제협정으로 관광, 상용 비자 감소(B)

    2. 비자거절률 증가(테러 등 이유)

    3. 미국 내 유학생 감소(F, J)

    4. 비자 유효기간 지난 후 재발급 감소



    특히 많은 분들이 관심 있는 E2 비자의 경우도 한때 계속 증가하다가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연속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그만큼 비자 거절률이 높아졌다는 의미입니다.



    22yay-560725.jpg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민비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EB-1, EB-2 취업이민의 경우 자격요건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EB-5 투자이민의 경우 비용은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학력, 경력, 영어실력 등의 자격요건이 필요 없고 합법적인 투자금만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투자이민은 지난 해 처음으로 1만 명의 쿼터를 다 채웠고 올해도 역시 채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오는 930일로 현행 이민법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면 1인당 투자금액이 증가할 것으로 다수의 전문가들이 내다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EB-5 미국투자이민를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올해 여름까지는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