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지난 2013년 초 미국은 시카고 컨벤션센터 리저널센터 EB-5 투자이민 사기사건으로 시끌시끌 했습니다. Anshoo Sethi 라는 미국인이 시카고 오헤어 공항 근처에 호텔과 컨벤션센터를 설립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을 속여 거금을 횡령하려고 한 사건인데요.

     

     

    이러한 사기 사건 등으로 미국은 EB-5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에 대해 심사를 강화했습니다. 특히 이민국(USCIS)뿐만 아니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EB-5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에 대해 주의 깊게 감독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는 미국의 유가증권 및 금융에 관한 특정한 연방법을 집행하는 독립적이며 중립적인 정부의 준사법기관으로 미국 증권업무를 감독하는 최고 기구 입니다.




    anshoo sethi.jpg
     



    따라서 EB-5 미국투자이민을 희망하는 투자자에게는 더 잘 된 일입니다. 거액을 투자하여 진행하는 방식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것을 해도 괜찮을까 걱정을 하시는데 미국의 관청에서도 투자사기를 막기 위해 엄격하게 관리감독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EB-5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에 투자할 때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SEC에서는 투자사기 피해 예방책을 내놓았습니다.


     

    1. SEC에 등록되지 않고 투자를 권유할 경우

    2. 원금보장, 고수익 보장이라는 말을 강조할 경우(No Risk, High Return)

    3. 투자금을 모집하는 프로모터의 라이선스가 없을 경우

    4. 과장광고, 투자를 재촉하는 경우

    5. 투자 프로그램에 대한 문서 제시 안 할 경우

    6. 구두로만 약속할 경우

    7. 투자자에 대한 자산 상황을 묻지 않을 경우

     

     

    위의 상황에서는 대체로 투자사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프로모터가 투자자를 상대로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기회’(once-in-a-lifetime)라고 과장하거나 투자를 재촉하는 경우는 투자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B-5_SEC.png

    그 밖에도 SEC


     


    - 프로젝트에 투자권유를 하는 프로모터의 배경을 반드시 조사해야 하며

    - 투자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투자 여부를 결정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EB-5 미국투자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을 꼭 숙지하고 투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저희 모스컨설팅에 문의하십시오.


     

     

    SEC 미국증권거래위원회 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