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투자금 만기 시 상환

    100%

    수속고객 진행률

    조건부 영주권
    50%
    영구영주권
    34%
    투자금 상환
    21%


     

    미국투자이민(EB-5), 관계자 회의 통해 수속기간 빨라지나?


    출처 : 디지털타임스 | 2016.01.29


    맨해튼타워_언론.jpg
     

    미 이민국(USCIS)은 2016년 2월 3일, 미국투자이민(EB-5) 프로그램 관계자 화상회의를 개최한다. 이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종료가 예정되었던 지난해 9월 30일과 12월 11일 이후 처음 열리는 회의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은 미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1990년에 미 의회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미국에 일정 금액 이상을 투자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외국인은 이를 통해 미국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다. 만 21세 이하 자녀를 포함한 한 가족 모두가 영주권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이, 경력, 학력, 영어 실력 등의 신청자격에 별도의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해 미국 유학 및 취직에 혜택을 받고자 하는 신청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민법 변경을 포함한 다양한 이슈와 이에 대한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프로그램 종료가 예정되었던 지난 9월 30일과 12월 11일 사이 폭증한 I-526 신청의 처리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미 이민국에서 발표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과 11월의 미국투자이민 청원(I-526)의 수속기간은 14.4개월에서 15.5개월로 조건 해지 청원(I-829)은 13.6개월에서 15.7개월로 단, 6개월 만에 수속기간이 1개월 이상 늦어졌다. 이 수치에 프로그램의 종료가 예정되었던 12월 11일 이전, 접수가 급증한 I-526 신청이 포함되지 않았음을 감안하면 앞으로 수속기간은 더욱 길어질 것이라는 사실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수속의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예비 투자자들은 수속 기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일 수밖에 없다.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수속기간은 크게 투자금의 출처와 프로젝트에 의해 결정이 된다. 미 이민법은 합법적인 투자금 취득을 입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I-526 신청 시 프로젝트에 관련된 서류와 함께 투자금 출처의 증빙 서류를 이민국에 제출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금융 및 부동산 실명제 시행으로 자금의 출처가 명확해 투자한 프로젝트에 따라 수속 기간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어떤 프로젝트가 수속이 빠른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일반적으로 리저널 센터를 통한 투자보다는 직접 투자가, 기 신청자의 승인이 나온 프로젝트, 이민국의 사전승인을 받은 프로젝트의 수속이 빠르게 진행된다는 것은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이 일치하는 부분이다. 이에 미국투자이민 선두기업인 모스컨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뉴욕 맨해튼의 최대 개발 지역인 허드슨 야드에 건설 중인 맨해튼 타워는 총 사업비 규모 57억 달러(약 6조 8,000억 원) 이상, 92층 높이의 빌딩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되기 전, 이미 타임워너, 워너브라더스, HBO, CNN 등 유명기업들의 입주가 확정됐고, 최근 세계 Top 10 사모펀드 운용사인 KKR의 본사입주 소식에 이어 포브스 글로벌 2,000대 기업 순위 10위에 랭크된 미국 최대 규모의 은행 Wells Fargo도 맨해튼 타워 입주를 발표했다.


    이로써 입주사가 100% 확정되었고, 건축에 필요한 모든 사업자금을 확보하였다. 건설사의 완공 보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질 수 있는 공사 중단에 대한 우려를 이번 사업자금 확보를 통해 한 번에 잠재운 투자 안전성이 매운 높은 프로젝트이다. 또한, 지난 1차 투자자들의 I-526 승인 기간도 평균 8개월이었음을 감안하면, 보다 신속한 수속을 기대할 수 있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뉴욕 맨해튼에 52층 높이, 총 598세대에 해당하는 최고급 아파트를 건설하는 Extell 555 Tenth Ave 프로젝트이다. 이미 최고 층인 52층까지 건설이 완료됐고 현재 외장 공사도 48층까지 마무리되어 완공이 임박했다. 완공 후 이 빌딩의 가치는 총 사업비의 1.5배에 달하는 7억 달러로 투자 안전성이 매우 높은 프로젝트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미 이민국의 사전 승인을 받은 프로젝트로, 이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투자이민을 진행하는 경우 투자자의 합법적 자금출처에 대한 심사만이 이루어지므로 수속이 더욱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다만 이 프로젝트는 총 200명의 투자자를 모집하는데 이미 180명가량의 투자자가 모집되어 올 3월쯤 모든 투자자 모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니 Extell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면 조금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스컨설팅 홈페이지" 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모스컨설팅_추천프로젝트_1.png
     



    ▶ 뉴욕 허드슨야드 맨해튼타워 건설 프로젝트


     투자 Point!

       - 뉴욕 맨해튼의 최대 개발지역인 허드슨야드에 건설
       - 입주사 100% 확정, 입주사에 오피스타워 매각 완료 -> 모든 사업자금 확보로 투자안전성 증대

       - 타임워너, 워너브라더스, HBO, CNN, KKR, Wells Fargo 입주
       - 뉴욕 주와 시는 이 지역에 40억불 투자


    허드슨야드.jpg



     

    ▶ 뉴욕 맨해튼 엑스텔 최고급 아파트 건설 프로젝트


    투자 Point!

    - 사전승인프로젝트로 I-526 청원 심사시 프로젝트에 대한 심사가 면제되어 빠른 승인 가능

    - 마지막 층인 52층까지 건설이 완료되었고 익스테리어 공사 진행중, 투자안전성이 높음
    - 건물 완공시 가치 7억달러, 안정화단계시 7억 2천만 달러로 전체 사업비용의 1.5배에 달하는 비용
    - 이미 사업에 필요한 모든 비용 확보, EB-5 투자자를 모집하는 이유는 EB-5 투자금으로 기존 융자금을 조기 상환하여 이자를 낮추기 위함임


    엑스텔_메인.jpg
     




    모스컨설팅로고_채도(1).jpg